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건축자재, 창문 중심 이야기

30년 전통 알루미늄 압출회사를 소개합니다!

드라시스 2021. 2. 7. 15:15
728x90

30년 전통 알루미늄 압출 회사!

 

(주)제이제이테크는 알루미늄 압출 시장에서 30년 이상된 노하우가 푹푹 쌓여있는 회사입니다. 압출 뿐만 아니라 알미늄 도장도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근 ERP 시스템을 구축했습니다. 원가 관리, 재고 관리, 계획 생산 등의 비효율적 업무를 개선하고, 알루미늄 압출 관련 추가 업무 효율화를 기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위해서 입니다. 최근 코로나19 극복 및 업계 경쟁력 확보를 위해 도입한 ERP 시스템은 ERP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의 약자로 '전사적자원관리'라고 불립니다. 

 

압출/불소/분체/열전사도장/단열 장비 보유

제이제이테크는 알루미늄 업계에서 3000벌 이상의 금형을 보유할 정도로 AL(알루미늄) 창호 압출에 있어서는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도장 역사도 30년 이상된 회사이죠. 이러한 제이제이테크는 2020년 4월 정현우 대표가 취임하면서 시장에서의 변화는 물론 새로운 시작을 위한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에 생산현장 데이터수집의 어려움, 원가관리, 재고관리, 계획생산 등의 비효율적 업무를 개선하고, 열관류율과 같은 창호성능 시험, 창호 외주관리 등 추가 업무의 효율화를 기하기 위해 이번 ERP 도입을 적극 추진한 것이죠.

 

ERP 도입 이후 긍정적인 효과가 가시화되고 있음을 자체 평가하고 있는데요. 제이제이테크는 KPI(핵심성과지표, Key Performance Indicator)에 의한 일일·주간·월간 생산량 등 정량적인 목표 및 결과가 도출되고 있으며, 또한 압출 생산 후 포장시간 단축을 통해 인원과 재고비용을 절감, 납기 단축 등이 현실화 되고 있다는 게 제이제이테크 관계자가 설명합니다. 뿐만 아니라 단축과 별도 경영정보 문서작업을 탈피하고, 실시간 경영 판단이 가능해져 경영 효율성 측면도 크게 개선되었다고 하네요.

 

제이제이테크 정현우 대표는 “대부분의 알루미늄 압출회사가 보유하고 있지 않은 불소수지, 분체도장, 열전사무늬 도장, 단열라인 등을 보유하고 있다”고 강조하면서 “제이제이테크는 자동화 라인에 ERP 시스템이 더해져 체계적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ERP 시스템으로 성장성 제고

여기에 제이제이테크 관계자도 “작업자의 숙련도도 중요하지만 데이터화된 ERP 작업표준에 의한 생산이 진행이 원자재 계산 및 교정 계산실수 등을 방지할 수 있다”며 “판매가격의 약 2/3 이상에 해당하는 원자재 포지션에서 마진율을 확보할 수 있다”고 변화가 긍정적임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제이제이테크는 효율적인 공간활용과 자동저장기능을 하고 있는 금형자동화창고, 생산된 제품의 이송 및 적재를 자동처리해 부적합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동적재기(Auto stacker), 제품의 자동열처리로까지 자동화 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상황에 ERP 시스템이 더해져 체계적 맞춤형 관리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현재 기초수준의 ERP 시스템에 더해 향후 고도화 사업도 추가 추진할 방침이며, 구체적으로 제품단위별 다양한 변수(압력, 속도, 수량, 불량)를 감지해 자동화 생산라인을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국내에서 알루미늄 압출업체는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오래된 업체는 그리 많지 않을 겁니다. 여기에 금형도 3000벌 이상이고, 최근에는 자제를 가져다 쓰는 업체들의 영업을 돕기 위해 알루미늄 바에 대한 열관류율을 직접 받기도해 고객 편의 정책도 시행 중입니다. 

 

압출을 고려한다면 한 번 미팅해보시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돈 안드는 거잖아요. 미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