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건축자재, 창문 중심 이야기

드라마 협찬, 실내/베란다 폴딩도어를 추천합니다!

드라시스 2021. 2. 16. 13:28
728x90

카페 폴딩도어 적합한 WATA 폴딩 도어

폴딩 도어 가격, 고가 저가 모두 포진

실내폴딩도어 선택할 때

 

폴딩도어하면 국내 역사는 길지 않습니다. 시스템창호와 같이 해외에서 도입되어 국내 시장에 본격 진입한 지가 30년 전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초창기 시장은 고급 주택에만 적용되었고 일반인들에게는 단어조차 생소했던 건축자재 중 하나였습니다.

대현상공 WATA 폴딩도어 설치 사진(신사동 옥션 사옥)

창호 하드웨어 노하우, 폴딩도어에 담다

이후에는 알루미늄(AL) 창호 시장의 힘을 얻어 상가용 건물에 많이 사용되었고 지금은 프렌차이즈 커피숍과 전원 주택을 거쳐 일반 아파트 분합창에 창호 대체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 현재 주거용에서 걸음마 단계를 조금 벗어난 상태입니다. 폴딩도어는 접이식 도어’, 또는 자바라 도어와 같은 한국어 표현이 있지만 현재는 폴딩도어(folding door)와 같이 외국어 표기를 가장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자바라나 접이식 도어보다는 폴딩란 단어가 고객에게 어필할 수 있다는 영업적인 측면에서 고유명사처럼 쓰이고 있다는 게 일반적인 평입니다. 이러한 폴딩도어 시장에 하드웨어 장인 기업대현상공이 WATA 폴딩을 런칭하고 다수 시공 실적을 쌓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실내 폴딩도어 뿐만 아니라 베란다 폴딩에도 적합합니다. 

 

네이버와 다음에 폴딩도어 키워드를 검색하면 수많은 업체들이 존재합니다. 가격도 업체마다 천차 만별이지만 저가 경쟁’, 이를 다른 말로 출현 경쟁의 시대로 들어선 지는 시간이 좀 지났습니다. 이말은 공급량은 많은데 수요가 적어지고 있다는 반증입니다. 시장에서 제값 받고 제품을 팔기에는 쉽지 않은 시장이다라는 분석이 지배적입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런칭을 한 건 좋은 시장에서 시작한 것은 아니다라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려운 시장에도 틈새는 존재하는 법. 대현상공 WATA의 창호 하드웨어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 탄탄한 자금력과 영업 노하우 등이 WATA 폴딩의 탄생 비하인드 스토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WATA 폴딩 핵심 부품으로는 알루미늄 프로파일도 있지만 도어의 개폐가 빈번한 제품으로 손잡이, 베어링 등 하드웨어가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는 말에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국내 대기업에 수년 간 창호 하드웨어를 생산 및 유통하고 있는 노하우가 이들의 장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 국내/외 특허 보유

제품의 내부를 들여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핸들입니다. 창호 시장에서도 높은 기술력이 필요로 하는 시스템 창호 하드웨어 기술을 적용되었습니다. 자체 개발한 슬립핸들은 좌우로 90, 상하로 80도 회전하며, 상하로는 자동 복귀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이 제품에는 국내 특허(10-2014-0192471) 외에도 해외 수출을 겨냥한 국제특허(201510193714.3)를 함께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허를 보유한 슬립핸들과 클램프 핸들

 

핸들 보조 장치로 클램프 핸들도 자체 개발한 것으로, 힌지 일체형 보조 클램프와 일반 두 종류가 있습니다. 이는 현장에 베이스에 따라 슬립핸들만 설치할 지, 보조클램프도 함께 설치될 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시공 현장은 하남미사 2차 현대지식산업센터, 중곡동 삼원특수지, 포천 내촌중학교, 문래동 롯데캐슬 오피스동, 신사동 쉐라톤 호텔, 기흥 더샵 래미안, 고덕 롯데캐슬 등 주요 제품 납품 및 시공처이다. 주로 서울 경기권에 많으며, 이외에도 다수의 시공 실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KBS2 드라마 수목드라마  ‘ 안녕 나야 ’  실내 폴딩도어

 

 또다른 폴딩 도어 정보

dreamzz000.tistory.com/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