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사이트 소유확인

일상의 지혜

휴대폰 '앱 계속 중단됨' - 해결 방법!

드라시스 2021. 3. 25. 01:21
728x90

앱 계속 중단된 - 해결책

핸드폰 어플 강제 중단 해결

스마트폰 앱 실행 안될 때

 

 

안녕하세요. 창호핼퍼 드라시스입니다. 

오늘은 핸드폰이 일상이 된 현대인들에게 핸드폰의 오류가 생기면 많이 불편한 게 현실입니다. 

이 중에서 '누구나 한 번' 쯤은 겪었을 법한 '앱 계속 중단됨' 현상에 대해서 포스팅 해볼까 합니다. 

 

 

저는 LG 핸드폰 V4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방 출장 중에 핸드폰을 두 번 아스팔트에 떨어 뜨려 액정이 

깨지고 말았습니다. 핸드폰 6개월만 사용하고 바꿀 생각이었는데, 1년 반이 지나고 나니 핸드폰이 느리기도 하고 1년 반 전에 꽁짜로 받은거라 핸드폰에 큰 애정이 없는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보험은 <T 올케어 70>을 가입해 놓은 상태여서 수리금액에 80%를 공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지만 그래도 30만원에 20%면 6만원 돈을 쓰기가 영 부담스러운 상황이었죠. 보험 공제 금액이 70만원 중 지난 번에 사용하고 50만원 정도가 남아 있기 때문에 어차피 사용하지 않으면 사라지는 금액이기에 수리하기로 맘을 먹었습니다. 

 

혹시나 핸드폰 보험을 들었고 핸드폰이 파손된 분은 여길 클릭하면 바로 보상센터로 가실 수 있습니다. 

 

LG서비스센터를 방문해서 액정을 수리할려는데 추가 비용이 든다는 것입니다. 지난 번에 차 바퀴에 들어갔다 와서 앞 유리가 왕창 깨졌고 뒷판도 금이 심하게 갔는데, 앞 유리만 수리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뒷판도 교체해야 한다고 6만원 추가 비용이 들어 간다는 것입니다. 

 

갤럭시 버즈 라이브 스페셜 액세서리 패키지 173,900원에서 135,000원 세일 판매~~~~

 

또 고민을 했지만 어차피 6만원에 20%도 1만2천원 정도이니 수리하기로 했습니다. V40 핸드폰은 앞판과 뒷판이 압착 방식이어서 뒷 판이 금이 가면 깨질 수 있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구요. 

 

 

결국 수리를 해서 기본 좋게 사무실로 왔지만 '앱 계속 중단' 메세지가 뜨기 시작한 겁니다. 수리의 잘못인 거로 생각해서 LG전자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는데 상담이 많아 예약을 해 놓고 네이버를 클릭하니 또 '네이버 앱이 계속 중단' 메세지가 뜹니다. 

 

 

핸드폰을 몇 번 전원을 ON/OFF하고 어플도 여러 번 삭제, 재설치를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여기 저기 서치를 하다가 결국 답을 찾았습니다. 답은 <WEBVIEW> 업데이트 문제였습니다. 

 

 

'PLAY 스토어'에서 <WEBVIEW>를 검색하면 'Android  시스템 WebView'가 검색이 되고 이를 클릭하면 '제거'라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제거를 클릭하면 모든 문제는 해결됩니다. 

 

그 다음 네이버나 다른 앱을 실행해도 '앱이 계속 중단됨' 메세지가 뜨지 않습니다. 

 

 

저는 그리고 나서 <WEBVIEW>를 다시 설치하고 업그레이드까지했는데, '앱이 계속 중단' 메세지가 뜨진 않았습니다. 

 

 

 

핸드폰(스마트폰)-PC 네트워크 사진, 파일 공유

스마트폰-PC 간 쉬운 파일 공유 핸드폰과 PC 사진 및 동영상 간편 공유 와이파이 공유 안녕하세요. 창호핼퍼 드라시스입니다. 오늘도 창호에 관련된 이야기가 아니라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dreamzz000.tistory.com

 

 

네이버 MY박스 활용 팁! 내컴 용량 잡아먹는 동기화! 주의!

안녕하세요. 창호핼퍼 드라시스입니다. 이제 3월 말이니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이럴 때 환절기 감기 걸릴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네이버MY박스>에 대해서 제가 겪었던 오류

dreamzz000.tistory.com